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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디지털미디어는 이미 우리위 일상에서 광범위하게 사용되고 있습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컴퓨터와 노트북, 휴대폰, 디지털카메라, 스마트TV  와 같은 디지털기기를 매일 사용하고  있고 스토리지의 적용분야는 점차 늘어가는 추세입니다. 디지털카메라의 사용확대와 영화, 음악 같은 멀티미디어 파일의 증가로   개인들이 생성하는 데이터는 기하급수적으로 증가하고 있습니다.생활속의 디지털미디어
    -[생활속의 디지털 미디어]-
     


    저장매체의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는 하드디스크의 경우 그 수요가 매년 5-7%씩 계속 증가하고 있습니다. 하드디스크의 판매량은2010년에 이미 판매량이  6억개를 돌파하였고, 2012년인 올해에는 8억개 이상이 판매될 것으로 전망됩니다.. 이는 60억 인구의 13%는 매년 하드디스크를 새로이 구매하고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전세계 하드디스크 판매량(그래프)
    -[전세계 하드디스크 판매량]-

     

    디지털미디어는 이미 우리 생활 속에서 필수 불가결한 요소로 자리를 잡았지만 매체의 수명은 아직 무한한 것이 아닙니다.  대부분의 하드디스크는 아래의 그림과 같이 사용초기의 높은 불량률을 가지고 있으며 초기에 정상작동 한다고 하더라도 5년 이내에는 대부분 장애가 발생하게 됩니다. 하드디스크보다 안정성이 높은 플래쉬 메모리를 사용한 미디어도 반복쓰기를 계속하면 결국 수명이 다하게 됩니다.
    만약 수명이 다한 매체에 중요한 데이터나 간직하고 싶은 영상이 있다면 데이터복구 서비스를 이용하여야 합니다.
    시간의 경과와 하드디스크의 불량율 증가(그래프)
    -[시간의 경과와 하드디스크의 불량율 증가]-